재료 : 닭가슴살 1팩(4덩어리), 메츄리알 한팩, 간장, 설탕, 물엿, 후추, 대파, 꽈리고추, 마늘
닭가슴은 대파와 후추를 넣고 삶아줍니다~
통후추가 있으면 좋겠지만 저희집엔 없네요~~^^;;;;;
삶아진 닭가슴살은 꺼내서 식혀주세요~
식힌 후에 적당한 크기로 찢어주세요~손으로 찢어야 하기때문에 충분히 식힌 후에 찢어주세요~
안그러면 뜨거워서 손가락 다쳐용^^
재료가 다 준비 되었어요~
메츄리알은 삶은것이어서 물기를 빼주었구요, 꽈리고추는 씻어서 꼭지를 떼어내시구요~
마늘도 통마늘로 넣어줍니다~
이제 냄비에 모든 재료를 담아주세요~~
여기에 물 1,000ml 와 간장 150ml, 설탕 4큰술, 물엿 2큰술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후추도 살짝 넣어주세요~
팔팔 끓여서 조려주시면 되요~~
간은 끓이면서 맛을 보시고 더 해주시면 되요~
제가 제시한 양은 제 입맛에 맞게 했으니 끓이면서 충분히 간을 맞춰주시면 좋아요~~
짜잔~~~맛있게 졸여진 장조림이에요~~~
색도 잘 베이고 간도 짜지도 싱겁지도 않게 아주 잘 되었어요~~~~호호호호~~
처음 만들었는데 너무 잘 된거 같아용~~헤헤
완정된 장조림이에요~~~
너무너무 맛있다고 하면 믿어 주실까용??헤헤~
| [스크랩]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총각무 동치미 담그는법 (0) | 2013.11.25 |
|---|---|
| [스크랩] 제육덮밥,오므라이스 (0) | 2013.11.25 |
| [스크랩] 각종 성인병에 약이되는 더덕 요리 (0) | 2013.11.25 |
| [스크랩] 고등어 간단 조리법 5가지 (0) | 2013.11.25 |
| [스크랩] 국민찌개 3가지 만들기 (0) | 2013.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