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오징어초무침 예전에 집안에 잔치있을때 꼭 만드는 음식이었는데
요즘에는 잘 안하는음식~~~
그래도 가끔 생각나는음식이에여
오늘저녁 추억의오징어초무침 만들어봤어여
매콤하니 맛있는 오징어 초 무침
먼저도라지 껍질벗겨주고
칼로 가늘게 갈라줍니다
소금.설탕.식초 에절여줍니다
오징어 는 칼집을 가로 세로로 넣어주세여~~~
가늘게넣어야 양념도잘 베이구 좋아여
끓는물에 데쳐줍니다
칼집넣은 모양이너무이쁘지여~~~
삶아준 오징어 알 맞게 썰어줍니다
절여둔 도라지는 한번헹궤서 물기 꼭 짜줍니다
쪽파랑 배도 채썰어준비
무침양념 ; 고추장.고추가루.매실액.식초 마늘 조청조금넣고
골고루섞어줍니다
도라지랑 오징어넣고 무쳐내면 끝
새콤 달콤한 도라지 오징어무침~~`
요거 한접시로 오늘저녁 아주 맛있게먹었어여~
새콤하니 밥맛이 확~~~ 돌아여~~~~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 [스크랩] 얼큰개운 조개탕 끓이는법 (0) | 2013.11.27 |
|---|---|
| [스크랩] 두부 만두 김치 전골 만드는 법 (0) | 2013.11.27 |
| [스크랩] 부족한 영양을 채우는 겨울 건강 상차림 (0) | 2013.11.27 |
| [스크랩] 김장철의 갑! 겉절이와 수육보쌈 (0) | 2013.11.27 |
| [스크랩] 돼지고기 자장 볶음 (0) | 2013.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