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마늘햄 감자 그라탕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1. 8. 16. 09:15

본문

728x90

재료

 

 

 

 

 

마늘햄 140g, 양파1개, 홍고추1개반, 브로콜리1/2개, 건 파슬리가루

옥수수 통조림1컵, 피자치즈1컵 반, 찐감자 4개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시고 기호에 따라 가감 하세요.)

 

* 화이트소스: 밀가루20g, 우유1컵, 버터30g 

 

 

만들기

 

 

 

 

1. 양파와 홍고추, 햄은 잘게 썬다.

2.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데쳐 준비한다.

3. 찐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썬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1의 양파, 햄, 홍고추를 넣고 볶다가

2의 브로콜리를 넣고 함께 볶으면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는다.

 

 

 

 

* 화이트 소스 만들기 

 

5.  팬에 밀가루와 버터를 넣고 약한불에서 은근하게 볶는다.

 

 

 

 

6. 5 에 우유를 붓고 잘풀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7.  4의 양파, 햄, 홍고추, 브로콜리 볶은것에 6의 화이트소스를 넣고

잘 섞는다.(모자라는간은 소금과 후춧가루로 한다.)

 

 

 

 

 

 

8. 그라탕 용기에  7을 넣고 피자치즈를 여유있게 올린다음

파슬리가루 약간을 뿌린다.

 

 

 

 

9. 예열된 200도C 오븐에서 15분~20분 동안 노릇하게 굽는다.

(개인 오븐에 따라 시간은 조절하세요.) 

  

 

 

 

 


출처 : 좋은글과 좋은음악이 있는곳
글쓴이 : 화정이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