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간장 : 설탕 : 식초 비율을 2 : 1 : 1로해서 물을 적당량 섞어줍니다
팔팔 끓인 후에는 식혀주세요
대구에서 오랫동안 연근과 우엉을 생산하는 분께 구입한 햇연근입니다
껍질은 감자깍는 칼로 깍고 끝부분은 잘라주세요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는데 저는 0.6~0.7cm로 잘랐습니다
이렇게 자른 연근은 하루정도 물을 갈아가며 담그어주세요
그래야 아린맛도 제거하고 연근 작은 속구멍속의 찌꺼기도 제거된답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주세요
그래야 섬유소가 풍부한 연근이 질기지 않고 아삭거린답니다
데친 연근은 찬 물에 몇 번 헹구어서 물기 빼준후에 식힌 간장을 부어줍니다
상온에 이틀 두면 이렇게 새콤달콤 아삭한 연근장아찌가 된답니다
이후에는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
| [스크랩] 매운 소고기찜 (0) | 2011.08.30 |
|---|---|
| [스크랩] 닭가슴살 샐러드 샌드위치 (0) | 2011.08.29 |
| [스크랩] 살오른 꽃게로 담그는 간장게장 (0) | 2011.08.28 |
| [스크랩] 추억의 도시락 반찬 ~ 고추장 멸치볶음 (0) | 2011.08.28 |
| [스크랩] 쫄깃쫄깃 닭똥집 볶음 (0) | 2011.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