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콩나물 냉채] 아삭한 맛이 좋다~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1. 28. 10:48

본문

728x90

 

 

 

콩나물 냉채 성공의 관건은 콩나물을 아삭하게 삶는 것에 있습니다.

콩나물을 삶을 때 물은 많이 넣지 마시고.. 찌듯이 삶은 후 차거운 얼음물에 담가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면

아삭한 콩나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4인분

콩나물 150g, 게맛살 긴것 2줄, 오이 1/2개,

연겨자소스 : 연겨자 1+1/2작은술,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 양조간장 2작은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소금 1꼬집.

 

 

 

 

 

 

 

콩나물과 오이, 게맛살을 준비해 주세요.

 



 

 

 

콩나물은 물을 적게 넣고 뚜껑을 덮고 오래 끓이지 않는다.

 

 

 

 

 

얼음물이나 차가운 물에 담가 물기를 빼 주세요.

콩나물은 오래 삶지 마시고.. 재빨리 찬물에 담그는 것이 관건입니다.

 

 



 

 

 

오이는 돌려 깎기를 한 후 가늘게 채 썰어 주시고

게맛살도 2등분 하여 가늘게 찢어 주세요.

 

 




 

 

 

 

분량의 재료를 넣고 연겨자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설탕과 소금, 연겨자가 잘 섞이도록 꼼꼼하게 잘 저어 주세요.

 

 





 

 

 

 

데친 콩나물, 오이, 게맛살을 볼에 담고 소스를 뿌려 무쳐 주세요.

 

 

 

 

 

 

접시에 담으면 끝....

만일 한 번에 다 못 드실 것 같으면.. 조금씩 소스에 묻히세요.

 절반씩 무쳐서 먹으니까.. 아삭한 콩나물 냉채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가끔 특별한 음식이 드시고 싶다면 만들어 보세요.

만들기도 쉽고.. 재료도 만만해서 좋은 반찬이랍니다.^^

출처 : 좋은글과 좋은음악이 있는곳
글쓴이 : 라휄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