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1인분)
필수 재료
청양고추(1개), 탕수육(1컵), 다진 마늘(0.5), 밥(1공기)
선택 재료
양파(1/4개)
칠리소스
식초(1)+간장(1)+케찹(4)+고추장(0.7)+물엿(2)

1. 양파는 다지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2.칠리소스를 만들고,
[식초(1)+간장(1)+케찹(4)+고추장(0.7)+물엿(2)]

3. 탕수육을 키친타월에 올려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리고,

4. 달군 팬에 식용유(2)를 두른 뒤 다진 마늘(0.5)과 다진 양파를 넣어 볶아 향을 내고,

5. 양파가 투명해지면 칠리소스와 물(1/3컵)을 넣어 끓이고,

6. 데운 탕수육과 청양고추를 넣고 살짝 버무린 뒤 밥 위에 올려 마무리.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 [스크랩] 이맘때쯤 가장 맛있고 고소한 배추나물 무침 (0) | 2013.12.02 |
|---|---|
| [스크랩] 고추장 삼겹살 (0) | 2013.12.02 |
| [스크랩] 우엉김치 (0) | 2013.12.02 |
| [스크랩] 따뜻하게 몸 녹이는 국물 요리 (0) | 2013.12.02 |
| [스크랩] 어린시절...자다가도 떡 일어나게 만들었던 잡채 (0) | 2013.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