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칼 하게 끓인 매운무국
빨간 무국 생소하시죠?
무를 두툼하게 썰어 들기름에 달달 볶다가 멸치다시마육수 넣어 푹 끓이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인 매운 무국이 돼요.
여기에 달걀을 넣으면 부드러운 맛까지 더할 수 있어요.

재료(2인분)
필수 재료
물(5컵), 멸치(1/2컵), 다시마(10×10cm=1장), 무(1토막=150g), 대파(1/3대)
선택 재료
달걀(1개)
양념
들기름(2), 고춧가루(2), 국간장(2),
다진 마늘(1),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1. 물(5컵)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20분간 끓여 멸치다시마육수를 만들고,
*Tip.
중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지고 약한 불로 줄이세요.
다시마를 오래 끓이면 끈적거리고 텁텁한 맛이 나요.

2. 대파는 어슷썰고, 무는 두툼하게 썰고,

3. 냄비에 들기름(2)을 두르고 무와 고춧가루(2), 국간장(2)을 넣어 볶고,

4. 멸치다시마육수(3컵)를 넣어 끓이고,
*Tip.
무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이세요.

5. 다진 마늘(1)과 대파를 넣어 끓이고,

6. 달걀을 풀어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마무리.
*Tip.
달걀물을 조금씩 붓되 젓지 않아야 깔끔한 국물이 돼요.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 [스크랩] 겨울에 맛좋은 오징어 두루치기 (0) | 2013.12.07 |
|---|---|
| [스크랩] 400kcal 미만 겨울밤 야식/시금치 토르티야샐러드 (0) | 2013.12.06 |
| [스크랩] 재료 하나만 바꿔도 건강해지는 닭가슴살장조림 (0) | 2013.12.05 |
| [스크랩] (어리굴젓 맛있게 담그는법) 간장게장보다 더밥도둑 어리굴젓 (0) | 2013.12.05 |
| [스크랩] 오징어 볶음과 소면 (0) | 2013.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