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부드러운 콩자반 만드는 법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2. 31. 09:11

본문

728x90

 

재 료

서리태 1컵, 물 3컵, 간장 3T, 올리고당 4T, 물엿 1T, 식용유 1T, 통깨

 

 

1. 콩은 물에 씻은 후 반나절정도 불려주세요~

 

 

2. 불린콩은 물 3컵과 함께 냄비에 넣고 식용유 한큰술 넣은 후 끓여주세요~

(콩이 충분히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3. 위에 뜨는 거품을 제거해 주세요~

4. 물이 자작해 지면 간장 3T, 올리고당 4T를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윤기나라고 물엿 1T와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콩자반 완성입니다.

식으면 껍질이 쪼글쪼글하게 변해요~   ㅎ

 

딱딱하지 않은 콩자반 만드는법~~

꼭 잊지 말아야 할것들을 알려드릴께요~

 

첫째, 충분히 콩을 불려주세요~

둘째, 콩이 다 익은 후에 양념을 해주세요~

콩이 익지 않은 상태에서 양념을 하면 이상하게 아무리 익혀도 부드럽지가 않답니다.

 

위 두가지만 지키면 부드러운 콩자반을 드실수 있을거예요~  ^^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바둑이친구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