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료
서리태 1컵, 물 3컵, 간장 3T, 올리고당 4T, 물엿 1T, 식용유 1T, 통깨
1. 콩은 물에 씻은 후 반나절정도 불려주세요~
2. 불린콩은 물 3컵과 함께 냄비에 넣고 식용유 한큰술 넣은 후 끓여주세요~
(콩이 충분히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3. 위에 뜨는 거품을 제거해 주세요~
4. 물이 자작해 지면 간장 3T, 올리고당 4T를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윤기나라고 물엿 1T와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콩자반 완성입니다.
식으면 껍질이 쪼글쪼글하게 변해요~ ㅎ
딱딱하지 않은 콩자반 만드는법~~
꼭 잊지 말아야 할것들을 알려드릴께요~
첫째, 충분히 콩을 불려주세요~
둘째, 콩이 다 익은 후에 양념을 해주세요~
콩이 익지 않은 상태에서 양념을 하면 이상하게 아무리 익혀도 부드럽지가 않답니다.
위 두가지만 지키면 부드러운 콩자반을 드실수 있을거예요~ ^^
| [스크랩] 시래기소고기육개장-기운 북돋아주는 겨울 보양식.. (0) | 2013.12.31 |
|---|---|
| [스크랩] 매생이굴국 (0) | 2013.12.31 |
| [스크랩] 부부애 쑥쑥 높이는 파워 요리 (0) | 2013.12.31 |
| [스크랩] 과메기의 효능과 건강요리 (0) | 2013.12.31 |
| [스크랩] 뚝배기찹스테이크 (0) | 2013.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