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뚝배기찹스테이크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2. 31. 09:09

본문

728x90

재료:쇠고기 300g, 각종야채(양파, 파프리카3종, 주키니호박,

만가닥버섯) 300g,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 올리브유 2큰술, 마늘 2쪽, 데미글라스소스 1큰술, 토마토케첩 1큰술,

레드와인 2큰술, 우스터소스 1큰술, 버터 ½큰술

 

1.     고기는 1.5cm 두께로 한입크기로 썬다.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한다.

 

 

 

 

2.     볼에 데미글라스소스, 토마토케첩, 레드와인을 넣고 잘 섞는다.

 

 

 

 

3.     파프리카는 씨를 빼고 2.5cm 크기로 네모지게 썬다. 만가닥버섯은 밑동을 잘라낸다.

 

 

 

 

4.     양파, 주키니호박은 사방 2cm 크기로 썬다. 호박모서리는 둥글게 다듬어준다.

 

 

 

 

5.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 버섯을 넣고 소금을 조금 뿌려 볶는다.

 

 

 

 

6.     양파가 투명해지면 주키니호박, 파프리카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볶은 후 접시에 담는다.

 

 

 

 

7.     채소 볶은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고기를 넣고 후춧가루를 뿌려 센 불에서 볶아 낸다.

 

 

 

 

8.     팬에 올리브유 2큰술을 두르고 마늘 2쪽을 저며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9.     의 섞은 재료들을 넣고 볶다가 끓으면 우스터소스를 넣고 버터를 넣어 녹인다.

 

 

 

 

10.   버터가 녹으면 구운 고기와 야채들을 넣고 고루 섞어 달군 뚝배기에 담아낸다.

 

 

뚝배기찹스테이크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바둑이친구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