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음식이 우리 건강에 좋은 이유는 단지 맛이 가장 좋기 때문만이 아니라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늦봄에서 여름이 산란기인 홍합은 10~12월이 제철이라서 겨울철 홍합은 맛도 있고 매서운 겨울 추위를 이길 수 있도록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참고로 겨울 제철 음식으로는 굴, 대하, 과메기, 대게 등이 있어요.) 뜨끈하고 시원한 홍합 미역국 만드는 법 소개할게요~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 [스크랩] 전주식 새콤달콤 콩나물 무침 (0) | 2014.01.02 |
|---|---|
| 반찬이 필요없는 건강 별미밥 18가지 (0) | 2014.01.02 |
| [스크랩] 속이 따뜻해지는 된장찌게 (0) | 2014.01.02 |
| [스크랩] 열이 후끈나는 콩나물국밥 (0) | 2014.01.02 |
| [스크랩] 활어횟감 으로 만든 입에서 살살녹는 [생선까스] (0) | 201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