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뜨근하고 시원한 홍합미역국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4. 1. 2. 10:12

본문

728x90

 

 


제철 음식이 우리 건강에 좋은 이유는 단지 맛이 가장 좋기 때문만이 아니라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늦봄에서 여름이 산란기인 홍합은 10~12월이 제철이라서 겨울철 홍합은 맛도 있고 매서운 겨울 추위를 이길 수 있도록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참고로 겨울 제철 음식으로는 굴, 대하, 과메기, 대게 등이 있어요.) 뜨끈하고 시원한 홍합 미역국 만드는 법 소개할게요~



· 재료 : 말린 미역 20g, 다진마늘 1/2큰술, 국간장 3큰술, 홍합 적당량, 물 5컵(1L)
· 만드는 법
1. 말린 미역은 찬물에 약10분정도 담궈 불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홍합은 소금물에 담궈
해감한 뒤 껍질을 빡빡 씻어 준비합니다.
2.
냄비에 물 5컵, 불린 미역,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약30분정도 끓이다가 홍합을 넣고 끓여줍니다.
3. 마지막으로 국간장 3큰술을 넣고 간을 해줍니다. (국간장의 양은 취향에 따라 가감)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한똘기장미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