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교과학습(기초학력) 진단평가 실시
이번 평가는, 교과학습 진단 평가를 통하여 선수학습 정도를 진단하고, 학습 부진아를 판별하여 개인차에 따른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그 결과 기초학력 책임지도를 추진하는데 그 목적을 둡니다.
평가 세부 사항은, 2~6학년이 평가 대상이며, 2017년 3월 8일(수), 1교시~5 교시에 일제히 실시합니다. 평가벙법(방침)으로는, 2학년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교사가 직접 출제한 문항을 평가도구로 사용합니다. 3, 4, 5, 6학년 교과학습(기초학력) 진단평가는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문항을 평가도구로 사용하며, 평가의 공정한 시행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평가관리 본부를 운영합니다. 그리고 평가도구는 교과학습 부진학생 판별용으로 활용하고, 평가 결과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체제 구축의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진단평가를 통해 판별된 부진아 지도는 별도 계획을 세워 실시하고, 특수교육 대상자로 판정된 학생은 응시는 하되, 집계결과에서는 제외합니다. 평가 결과의 활용 학습부진학생 판별 및 교과학습 부진학생 지도계획 수립에 근간이 되고, 학력향상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삼으며, 교육정책 수립 및 학교 교수․학습방법 개선 등의 자료로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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