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한 강아지 만나기3

박종국에세이/행자 이야기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22. 3. 22. 16:19

본문

728x90

건강한 강아지 만나기3



조그만 어린 강아지를 보면 정말 천사가 따로 없어요. 더군다나 태어난 지 3개월까지는 강아지의 전 생애를 통해 가장 예쁜 시기예요. 때문에 대부분의 강아지 입양도 이때 이뤄져요.

 
한데 요즘은 강아지 입양시기가 더욱 앞당겨졌어요. 어린 강아지가 예쁘기도 하지만, 입양할 때 주의할 점이 많다는 점을 아시죠? 사람으로 따지면 신생아와 다를 바 없는 어린 강아지를 입양할 경우, 반려인 공부가 필요해요. 선뜻 어린 강아지를 입양하고 나면 먹이 줄 시간을 놓치거나, 언제 얼마나 주어야 하는지 몰라요. 사료 급여량도 잘 몰라요.
  

어린 강아지는 하루에 네 끼면 충분해요. 신선한 물도 챙겨주어야 해요. 항상 강아지 곁에 준비해서 언제든지 마시게 해주어야 해요. 또한 어린 강아지일수록 사료를 불러주어야 잘 먹어요. 그런데 사료는 상하기 쉽기 때문에 불린 후 1시간이 넘지 않게 관심 가져주세요.





또, 강아지 건강상태를 잘 살펴보아야 해요. 강아지에게 홍역과 파보, 코로나 장염 등 위험한 질병이 많아요. 제때 예방접종이 필요하고, 대소변으로 건강을 확인하세요. 강아지를 키우려면 병원비는 물론, 각종 구충제나 심장 사상충, 사료비, 영양제, 간식 등 들어가는 돈이 많아요.
   

개구쟁이 아이와 마찬가지로 건강한 강아지는 활발해요. 그래서 주변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움직여요. 지켜보면 한시도 가만히 머물지 못해요. 그래서 강아지를 입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원하는 수준의 강아지와 그에 합당한 가격과 원하는 스타일을 정하고, 건강한 강아지를 책임지고 분양할 사람을 만나야 해요. 단지 가격만으로 결정한다면 결코 좋은 강아지를 만날 수 없어요.
  

함께 생활할 반려동물은 모두 마찬가지겠지만, 강아지 입양 시 더욱 신중함을 가져야 해요.

'박종국에세이 > 행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려동물의 나이  (0) 2022.06.25
강아지 놀이  (0) 2022.05.20
강아지의 감각특성  (0) 2022.03.20
강아지는 얼마나 잘까요  (0) 2022.03.16
꼭 보신탕을 먹어야 하나요  (0) 2022.03.1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