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쌀쌀한 요즘 뜨끈하게 한그릇 칼국수 만두국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2. 4. 11:36

본문

728x90

 

날씨가 쌀쌀해지니 뜨끈한 국수가 생각나 한그릇 끓여봅니다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끓여줍니다

감자도 깍아서 넙적넙적하게 썰어 넣고 같이 끓여요

냉동고에 있는것 주섬 주섬 찾아내어

만두도 몇개 감자옹심이도 한공기 칼국수 한줌 선비님네 느타리버섯 한줌

쪽파도 한줌 당근은 반개 채썰어 재료를 준비합니다

먹다 남은 재료들이 조금씩이라 모두 섞어서 끓일려고 합니다

감자가 거의다 익어가면 느타리 버섯넣고

만두 감자옹심이 칼국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밑으로 가라앉아 버섯만 둥둥 ㅋㅋ~~~~~~~

펄펄 잘 끓고 있네요

만두와 국수등이 익으면 마늘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해줍니다

채썬 당근과 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 그릇에 담아내면 끝

뜨끈 뜨끈한 칼만두국 한그릇 먹고 나니 땀이 줄줄 ~~~~~~~

반찬도 김치 하나면 되고요

이것 저것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요 ㅎㅎ

점심 한끼 해결하기엔 간단하고 좋은것 같아요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한똘기장미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