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고등어케밥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2. 3. 16:13

본문

728x90

 

재료:또띠아롤 2장,노르웨이 고등어 한팩, 파프리카, 양상추, 양파즙,칠리소스,머스타드

1. 노르웨이 고등어 한팩을 가늘고 길게 썰은 다음

비릿내를 완벽 제거하기 위해 양파즙,레몬즙에 담가놓으세요!!

전 집에 양파즙이 있어서 양파즙에 담가놓았네요

2. 냉동실에 얼어있는 또띠아롤을 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3. 양상추와 파프리카를 씻어서 준비해준다음

파프리카는 잡채용으로 길다랗고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4. 양파즙에 담가놓은 고등어를 카레가루와 녹말가루에 묻혀

튀김옷을 입힌 다음 튀겨주세요!!

바삭바삭한 식감! 이대로 걍 먹어도 맛있지만

오늘은 특별하게 고등어케밥에 넣을 재료로 쓸 것이랍니다.

5. 또띠아롤에 양상추 파프리카를 올리고

바삭바삭 하게 튀겨진 고등어를 올려놓은다음,

6. 머스타드소스 샤샤삭 뿌려주고

칠리소스 도 뿌려줍니다.

또띠아롤을 조심스럽게 돌돌 말은 다음

가운데 한번 잘라, 접시에 내놓으면 완성!!

남은 고등어는 카레전분가루에 묻혀서 바삭하게 튀긴 다음

같이 내놓아 보았어요!!

고등어 롤 케밥!

튀기는것이 조금 번거로워서 그렇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고등어의 비릿맛을 최대한 줄이고,,

담백한맛과 채소의 신선한 맛을 조화시키려고 노력했는데요!!

고등어의 비릿내가 별로 나지않아서

요렇게 먹어도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비늘을 완전히 제거한다음 만들면

더 맛있는 고등어 케밥이 완성되지 않을까? 란 마음도 들었네요

가을소풍 도시락으로 딱 좋은 고등어케밥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한똘기장미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