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에게 좋은 먹이

박종국에세이/행자 이야기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9. 1. 30. 09:49

본문

728x90






강아지에게 좋은 먹이

 

강아지에게 좋은 먹이는 무얼까요? 종류가 많지요. 그 중에서 두부는 장염 예방에 최고예요. 북어도 강아지 보약이라고 불릴 정도예요. 연어는 피부에 좋아요. 닭 가슴살은 여름철 설사 자주 하는 경우 북어와 닭 가슴살 함께 고아서 먹이면 효과가 좋대요.


또, 계란 노른자는 최고의 보양식이에요. 당근은 비타민이 많아요. 고구마, 양배추는 여름철 소화를 못 할 때나, 췌장염, 비만 에 효과가 좋아요. 바나나는 스트레스나 설사할 경우 좋으나, 건강한 강아지에게 많이 먹일 경우 변비, 설사, 구토 주의하셔야 해요. 배는 체 했을 때 좋아요. 과다 섭취하면 설사 유발해요.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도 많아요. 기름기가 많은 먹이는 췌장염의 원인이 돼요. 땅콩, 우유, 버섯, 양파, 마늘, , 감자, 복숭아, 자두의 씨, 날달걀, 소금 간 된 먹이는 가능한 먹이지 않는 게 좋아요. 설탕은 치아 손상과 비만, 당뇨를 일으켜요. 견과류도 설사의 원인이에요.


철 성분을 포함한 사람의 영양제나 생선회, 꽁치, 고등어, 참치, 정어리 같은 고지방 생선, 쥐포, 오징어, 문어, 후추, 고춧가루, 식초 등도 해로워요. 양념류와 향신료, , 대마, (, 돼지 등), 닭 뼈를 포함한 조류의 뼈, 돼지 뼈, 소뼈, 생선뼈 등도 좋지 않아요.

 

강아지에게 생선을 먹이면 안 돼요. 강아지에게 해로워요. 특히, 등 푸른 생선의 경우는 생선의 지방이 습진과 알레르기를 일으켜요. 다만, 황태는 괜찮아요. 황태포를 간식으로 가끔 주시면 좋대요. 그런데 간이 되었거나, 양이 많거나 자주 먹는 일은 피하는 게 좋아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라도 건강에 과히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없어요. 강아지에 따라 설사를 하는데, 어쩌다 먹었다면 당장에 크게 탈이 나지 않아요.


강아지, 소근간이 된 음식을 먹이지 마세요. 먹이를 가려 먹이면 평균 수명도 늘어난대요.







'박종국에세이 > 행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건강검진  (0) 2019.02.25
강아지 돌보기  (0) 2019.02.01
"강아지, 싫어요!"  (0) 2019.01.23
강아지 영역표시   (0) 2019.01.23
강아지 리더 워크  (0) 2019.01.1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