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금치달걀찜
재료 | 시금치 50g, 달걀 3~4개, 버터·밀가루 1큰술씩, 다진 양파 3큰술, 우유 1½컵, 슬라이스 체더치즈 2장, 베이컨 2장,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❶ 시금치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짜서 송송 썬다.
❷ 달군 팬에 버터를 넣고 다진 양파를 볶다가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밀가루를 넣고 약한 불에 볶는다.
❸ 오이는 반 갈라 가운데 씨를 숟가락으로 긁어낸 뒤 얇고 어슷하게 썬다.
❹ ③이 끓으면 치즈를 넣고 저으면서 녹인 뒤 불을 끄고 식힌다.
❺ 베이컨은 잘게 썰어 팬에 노릇하게 볶고 체에 밭쳐 기름을 뺀다.
❻ 달걀과 우유 ½컵을 잘 섞어 체에 내린다.
❼ 식혀놓은 ④의 재료와 베이컨, 체에 밭친 달걀물과 송송 썬 시금치, 소금, 후춧가루를 고루 섞은 다음 종이포일을 깐 그릇에 담고 김이 오른 찜기에 10분 정도 찐다.
◆ 시금치 딥소스 토르티야
재료 | 시금치 딥소스(시금치 60g, 슬라이스 햄 2장, 크림치즈 100g, 파르메산치즈파우더·우유 3큰술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토르티야 1장, 고추기름 2작은술, 모차렐라치즈 적당량, 올리브유 ½큰술, 레몬즙 1작은술, 어린 시금치·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❶ 시금치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짜서 송송 썬다. 햄은 잘게 썰고 크림치즈는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상태로 만든다.
❷ ①의 재료와 파르메산치즈파우더, 우유,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를 볼에 담고 고루 섞어 시금치 딥소스를 만든다.
❸ 토르티야에 고추기름을 고루 펴 바르고 시금치 딥소스를 바른 뒤 모차렐라치즈를 올려 200℃로 예열한 오븐에 치즈가 녹을 정도로 굽는다.
❹ 어린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씻고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후춧가루를 섞은 드레싱에 버무린 뒤 구운 토르티야에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