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두부 반모,다진 소고기100g,홍고추다진거 청양고추다진거 1큰술씩,녹말3큰술,물3큰술
물 1/3컵,간장 3큰술,굴소스2큰술,맛술2큰술,설탕2큰술,고춧가루1큰술,다진마늘1큰술,생강가루1작은술,참기름,통깨
저렴한 재료로 푸짐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춧가루1/2큰술 다진 마늘1/2큰술 생강가루1/2작은술을 넣고 볶다가
다진 쇠고기를 넣고 볶아 줍니다
소스는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고기 볶은팬에 붓고 끓입니다^^
두부는 깍뚝썰기해서 물기를 닦고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넣고 튀기듯 구워 주어요
노릇노릇 이쁘게 잘 구워졌어요 ㅎㅎㅎ
소스 끓인 팬에 구운 두부를 넣고 잘 버무려 주다가
녹말물을 부어서 살짝 끓여서 걸쭉하게 만들어 줍니다
매콤하고 먹음직스런 마파두부가 완성 되었어요 ㅎㅎㅎ
| [스크랩] 정겨운 시골 밥상 (0) | 2011.08.14 |
|---|---|
| [스크랩] 채소 모듬구이 (0) | 2011.08.14 |
| [스크랩] 꼴뚜기 호두 볶음 (0) | 2011.08.14 |
| [스크랩] 단호박, 촉촉하고 달콤한 8월의 별미 (0) | 2011.08.14 |
| [스크랩] 냉국...요즘 없어서는 안될 밥상 단골 메뉴 (0) | 201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