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료>
육수 3컵(물 4컵, 멸치 10마리, 다시마 손바닥 만 한 것 1장), 돼지고기(삼겹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 한줌,
포도씨유 1큰술, 청주 1큰술, 후추 약간, 김치 두줌, 양파 1/2개, 고추 1개, 대파 1/2뿌리, 두부 1/2모, 설탕 1/2작은술
양념: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 1/2작은술, 간장 1/2큰술, 국간장 1/2큰술, 통깨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우선 찬물에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육수를 우려 내 주세요. 다시마는 물이 끓으면 먼저 건져 내고 10분 정도 끓입니다.
2.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다(오늘은 앞다리살을 사용 했습니다.) 김치도 넣어 볶아주세요.
3. 김치를 볶을 때 설탕 1/2작은술을 넣고 잘 볶다 육수를 붓고 양념과 양파, 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입니다.
4. 두부와 대파도 넣어 중불에서 5분 가량 보글보글 끓이면 완성!
Tip. 귀찮다면 모든 재료를 한번에 넣고 끓여도 되긴 됩니다. 다만 깊은 맛은 조금 떨어져요.
| [스크랩] 꽈리고추 가지 볶음 (0) | 2011.08.31 |
|---|---|
| 매일 꼭 먹어야 하는 10가지 음식 (0) | 2011.08.30 |
| [스크랩] 닭 칼국수 (0) | 2011.08.30 |
| [스크랩] 매운 소고기찜 (0) | 2011.08.30 |
| [스크랩] 닭가슴살 샐러드 샌드위치 (0) | 2011.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