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배추 노란 속잎, 무 조금, 홍고추 1개.
밀가루 2컵, 찬물 2컵, 계란 1개, 소금 약간.
양념장-맛간장 3, 참기름 1, 고춧가루 1, 맛술 1, 다진파, 다진고추, 통깨 조금씩.
배추는 노란 속 부분으로 준비해서 깨끗히 씻고,
무는 달큰한 파란 부분으로 1/3 토막 정도만 준비했어요.
맛간장 3, 참기름 1, 고춧가루 1, 맛술 1, 다진파, 다진고추, 통깨 조금씩 넣고 양념장 먼저 만들어 두고,
배추는 줄기 부분을 칼등으로 톡톡 두드려 평평하게 만들어 주고
무는 동글썰기한 다음,
끓는 물에 폭폭 삶아 물기를 빼서 준비해요.
무는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먼저 익혀서 부치는게 좋아요.
밀가루에 찬물과 계란,
소금을 약간 넣어서 반죽을 만들어요~
반죽은 물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조금 묽게 만드는게 좋아요.
반죽에 배추를 넣어서 골고루 묻힌 다음,
기름 두른 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완성~
매콤한 홍고추도 올려 줬어요 ^^
무도 같은 방법으로 부쳐내면 되어요~
고소하면서 달큰한,
특별할건 없지만 시골에서 먹던 그런 고향의 맛이예요 ㅎㅎ
양념장에 콕콕 찍어 따뜻할때 먹으면 완전 맛있어요~
처음 먹었을때는 조금 밋밋할수 있는데,
먹다보면 자꾸자꾸 당기는 그런맛 ^^
| [스크랩] 소갈비찜 (0) | 2013.11.25 |
|---|---|
| [스크랩] 5분뚝딱 두부찌개의 비법 알려드려요 (0) | 2013.11.25 |
| [스크랩] 상큼 발랄한 파릇 파래무침 (0) | 2013.11.25 |
| [스크랩] 겨울 밥상 준비, 아이 김치 담그기 (0) | 2013.11.15 |
| [스크랩] 돼지고기 계란 장조림 (0) | 2013.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