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삶기 재료
흑돼지 1키로, 월계수잎, 청주 반컵, 통후추, 통마늘, 생강반쪽, 물 20컵
장조림재료
간장 한컵, 참치액 5큰술, 매실청 한컵, 육수, 삶은 계란 10개, 양파 1개, 홍고추, 청고추, 통마늘, 물엿 2큰술
1. 돼지고기는 찬물에 담가서 1~2시간 핏물을 빼주세요~
2. 끓는 물에 돼지고기, 월계수잎, 청주, 통후추, 통마늘을 넣고 삶아주세요~
3. 20분정도 삶은 후에 고기는 건져내서 잘라주고 육수는 체에 걸러주세요~
(이 육수는 장조림 만들때 사용할거랍니다. ^^)
4. 걸러낸 육수에 간장, 참치액, 매실청을 넣고 끓여주세요~
5. 물이 팔팔 끓으면 삶은 돼지고기와 삶은 계란을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세요~
6. 고추와 양파, 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7. 마지막으로 물엿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
먹을때마다 계란한개와 고기몇덩어리 꺼내서
바글바글 끓인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먹으면 좋아요~ ^^
부위는 잘 모르겠지만 제주도 흑돼지라 그런지
냄새도 안나고~ 부들부들 맛있네요~~ ㅎㅎ
수육만들려고 하다가 엉겹결에 만들게 된 돼지고기 장조림~~
요즘 수육보다 더 맛나게 먹고 있답니다. ^^
| [스크랩] 상큼 발랄한 파릇 파래무침 (0) | 2013.11.25 |
|---|---|
| [스크랩] 겨울 밥상 준비, 아이 김치 담그기 (0) | 2013.11.15 |
| [스크랩] 래디쉬 김치 & 피클 (0) | 2013.11.15 |
| [스크랩]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0) | 2013.11.14 |
| [스크랩] 수삼 흰살생선죽 (0) | 2013.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