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굴 한줌, 무 조금, 두부 반모.
청양고추, 대파 조금씩, 다진마늘 1, 소금 약간.
쌀뜨물.
굴은 엷은 소금물에 살살 씻어 물기를 빼놓고,
무는 나박썰고, 두부는 깍뚝썰어 준비해요.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요.
쌀뜨물에 나박썬 무를 넣고 무가 익을때까지 뭉근하게 끓여요~
쌀뜨물 대신 멸치,다시마 육수나 생수를 넣어도 좋아요.
무가 뭉근하게 익으면
소금 약간과 다진 마늘을 넣고,
굴도 넣어주고,
두부도 넣고 한소끔 끓여 주어요~
이때 생기는 거품은 걷어내구요~
마지막에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마무리 하면 완성이예요~
모자라는 간은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하면 되는데,
굴국에는 깔끔하게 소금간만 하는게 더 나은것 같아요 ^^
청양고추 팍팍 넣고 끓였더니
칼칼하니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예요~
쌀쌀한 날씨에 딱 어울리는 뜨끈한 굴국 끓이는 방법이였어요 ^^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스크랩] 산행에 좋은 제육볶음 김밥 (0) | 2013.11.27 |
|---|---|
| [스크랩] 묵은지잡채 (0) | 2013.11.27 |
| [스크랩] 콩과 묵은지의 환상적인맛, 묵은지비지찌개 (0) | 2013.11.26 |
| [스크랩] 얼큰한 국물이 생각날 때 만만한 감자 고추장 수제비 (0) | 2013.11.26 |
| [스크랩]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총각무 동치미 담그는법 (0) | 2013.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