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산행에 좋은 제육볶음 김밥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1. 27. 09:18

본문

728x90

 

정육점에서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500g.얇게 썰어와 ,집에서 좀 굵직하니 채썰어 줍니다.



고기 양념...

간장 6큰술,청주 3큰술,

고추장 1큰술,고추가루 1큰술,핫소스 1큰술,

실청 1큰술,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후추 1/2작은술,참기름 1큰술

을 넣고 고루 섞은 양념에 재워 둡니다.

전 전날밤에 미리 재워 냉장고에 넣어 두었습니다.



시금치 한단을 사다가

누런잎을 떼어내고

잎이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뿌리부분을 살짝이 잘라내고

포기가 큰건 3등분, 작은건 2등분으로 갈라줍니다.

물에 2번 정도 씻어 준 후

끓는 소금물에 넣고 살짝이 데쳐 찬물에 충분히 식혀 헹궈준 후

물기를 짜 주세요.

 



데쳐 물기짠 시금치 2줌에

국간장 2큰술,참기름 1+1/2큰술,갈은깨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계란 5개,소금 1/2작은술을 넣고 고루 잘 풀어준후

두툼하니 계란말이를 해

한김 식으면 굵직하니 길게 잘라 주시면 되구요.



당근 1개는 채썰어 달군팬에 기름을 살짝이 두르고 볶아 줍니다.

너무 무르게 볶지는 마시고 당근의 뻣뻣한 감이 없도록만 볶아 줍니다.



양념에 재워둔 돼지고기는 달군팬에 볶아 주세요.

수분이 없도록 되도록이면 바삭하니 볶아 주세요.

깻잎도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해주시고

마트에서 사온 단무지는 물기를 빼 준비해주세요.

김은 구운김으로 사왔습니다.



큰 그릇에 고슬하니 지은 밥 5공기를 담고

소금 1작은술,참기름 1+1/2큰술,통깨 1+1/2큰술,식초1큰술 을 넣고 고루 섞어 줍니다.



김발위에

양념한 밥을 김 2/3위에 고루 펴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 밥위에

단무치 당근채,계란말이를 올리고

시금치를 길게 올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깻잎 올리고 제육볶음을 올려

단단하게 돌~ 말아 적당하게 썰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한똘기장미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