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굴1공기 무1/2개 쪽파조금 고추가루3큰술 다진마늘1큰술 통깨조금 매실청1큰술 맛술1큰술 무절임:천일염1큰술 식초1큰술 설탕1큰술
|
무는 납작납작하게 썰어서 소금1큰술 식초1큰술 설탕1큰술에 절여 놓았답니다
굴이 도착할때는 바닷물과 함께 배송이 된답니다
굴보관법
굴을 오래 두고 먹을경우엔 바닷물 그대로 씻지 않고
1회 먹을 분량씩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해 둡니다
바닷물채 보관할 경우엔 일주일 정도는 냉장실에 보관해도 된답니다
글1공기를 바닷물에서 깨끗하게 씻어 건진다음
맑은물에서3번정도 깨끗이 헹굼 합니다
마지막에 소금을 조금 넣고 살살 흔들어 건져서 물기를 쪽 빼줍니다
소금에 절였던무를 체에 바쳐서 물기를 쪽 빼줍니다
먼저 무를 모든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준다음
마지막에 굴을 넣어서 다시한번 살살 버무려 줍니다
이렇게 무쳐 놓았더니 완전 밥도둑 인거 아시지요~~~
|
|
| |
|
|
|
무를 먼저 버무린다음 굴을 넣어서 버무려야
굴이 뭉그러지지 않고 맛있게 무쳐 진답니다
|
|
| |
|
|
|
요즘 한참 맛있는 굴로 밥맛 살리시고 영양도 보충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
|
| |
|
|
|
따끈한 밥한술에 이렇게 굴무침을 올려서 먹음 완전 꿀맛 이랍니다
|
|
| |
|
|
|
여러님들 요즘 김장 하시고 많이들 힘드시지요
좋은먹거리 드시고 항상 건강하신몸으로
2013년도 마무리 잘하시는 그런날들이 되길 바랍니다
| [스크랩] 고등어케밥 (0) | 2013.12.03 |
|---|---|
| [스크랩] 바쁜아침 5분이면 뚝딱~부드러운 계란찜만들기 (0) | 2013.12.03 |
| [스크랩] 별미 고추장 된장 장떡 (0) | 2013.12.03 |
| [스크랩] 이맘때쯤 가장 맛있고 고소한 배추나물 무침 (0) | 2013.12.02 |
| [스크랩] 고추장 삼겹살 (0) | 2013.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