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겨울철 영양간식~ 수수부꾸미만들기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4. 1. 3. 09:07

본문

728x90

 

 

재 료

수수가루 2컵, 팥소, 식용유, 물

 

 

 

 

1. 수수가루는 두컵 볼에 담고~  따뜻한 물로 익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의 정도는 만두피 반죽정도면 됩니다.)

2. 팥소는 미리 둥글게 탁구공크기 보다 조금 작게 만들어 주세요~

 

 

 

3. 수수반죽은 탁구공크기로 둥글게 만든 후 넓게 펴 주세요~

 

 

 

4. 둥글게 만든 수수반죽은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올려 한쪽면을 구운후

뒤집어서 뒤집개로 조금 더 넓게 펼쳐주세요~

 

 

 

5. 넓게 펼친 수수반죽위에 판소를 올리고 반 접어서 잘붙게끔 한번 눌러주면 완성입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수수부꾸미

쌀이 맵쌀이 있고 찹쌀이 있듯이

이 수수도 그냥 수수가 있고 찰수수가 있다고 합니다.

몇년전에는 제가 그걸 모르고 그냥 수수로 부꾸미를 만들어 찰기가 없어 망친적이 있어요~

수수로 만들게 될 경우에는 찹쌀가루를 조금 섞어서 만들면 되고요~

찰수수는 그냥 수수가루로만 해도 찰기가 있어서 맛있게 만들어 진답니다. ^^

 

 

수수는 고지혈증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흡수를 최고 50%억제시켜주고

고혈당증 예방, 혈전생성 억제, 항암효과, 체온유지, 해독작용, 기침해소와 개선작용,방광염치료등

다양한 효능이들이 있어요~

밥을 하실때 조금씩 섞어드셔도 좋고요~

이렇게 간식으로 만들어서 드셔도 넘 좋겠죠?  ^^

 

겨울철 영양간식으로~~  강추합니다   ^^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바둑이친구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