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철음식인 굴과 몸을 따뜻하게 하는 부추가 만났으니 겨울 추위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9~12월이 제철인 굴은 지금 이맘 때 많이 먹어야 맛과 영양 모두 충족시킬 수 있어요. 부추는 대표적인 열성 식품으로 위장을 달래어 속을 따뜻하게 해줘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체기를 달래며 혈액순환을 돕고 정력 증강에도 좋답니다. 굴에는 섬유소가 없기 때문에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해서 굴에 부추를 넣고 굴부추전을 만들어보았어요.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 [스크랩] 뜨근한 국물이 끝내주는~어묵탕 (0) | 2014.01.03 |
|---|---|
| [스크랩] 추위를 잊게 해주는 달콤한 영양간식 단호박파이 (0) | 2014.01.03 |
| [스크랩] 어묵 술상으로 남편과 데이트 기분 만끽하기 (0) | 2014.01.03 |
| [스크랩] 겨울철 영양간식~ 수수부꾸미만들기 (0) | 2014.01.03 |
| [스크랩] 전주식 새콤달콤 콩나물 무침 (0) | 201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