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현미수제비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4. 1. 6. 09:12

본문

728x90

◆ 현미수제비

재료

현미가루 400g, 감자 80g, 느타리버섯 60g, 당근·애호박 50g씩, 굵은 파 20g,

 다진 마늘 ½작은술, 구운 소금·따뜻한 물 약간씩, 멸치국물 4컵

만드는 법

① 현미가루에 따뜻한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치대어

겉면이 매끈하게 반죽한 다음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두어 차지고 쫄깃하게 숙성시킨다.
② 감자는 껍질을 벗겨 썬 다음 찬물에 담가 녹말기를 뺀다.
③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찢고 굵은 파는 어슷 썬다.
④ 애호박은 손질해 반달 모양으로 썰고 당근은 채 썬다.
⑤ 냄비에 멸치국물을 붓고 감자를 넣어 투명해질 정도로 익으면

당근, 애호박, 느타리버섯, 마늘을 넣은 다음 수제비를 떼어 넣는다.
⑤ 수제비가 위로 떠오르면 소금으로 간하고

한소끔 끓인 다음 굵은 파를 넣어 완성한다.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바둑이친구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