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미수제비
재료
현미가루 400g, 감자 80g, 느타리버섯 60g, 당근·애호박 50g씩, 굵은 파 20g,
다진 마늘 ½작은술, 구운 소금·따뜻한 물 약간씩, 멸치국물 4컵
만드는 법
① 현미가루에 따뜻한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치대어
겉면이 매끈하게 반죽한 다음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두어 차지고 쫄깃하게 숙성시킨다.
② 감자는 껍질을 벗겨 썬 다음 찬물에 담가 녹말기를 뺀다.
③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찢고 굵은 파는 어슷 썬다.
④ 애호박은 손질해 반달 모양으로 썰고 당근은 채 썬다.
⑤ 냄비에 멸치국물을 붓고 감자를 넣어 투명해질 정도로 익으면
당근, 애호박, 느타리버섯, 마늘을 넣은 다음 수제비를 떼어 넣는다.
⑤ 수제비가 위로 떠오르면 소금으로 간하고
한소끔 끓인 다음 굵은 파를 넣어 완성한다.
| [스크랩] `겨울철 보양식 미꾸라지 (0) | 2014.01.06 |
|---|---|
| [스크랩] 바다장어 (0) | 2014.01.06 |
| [스크랩]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 좋은 고구마돼지고기강정 (0) | 2014.01.06 |
| [스크랩] 입맛 살리는 매콤한 [낚지, 쭈꾸미 볶음] (0) | 2014.01.06 |
| [스크랩] 느긋한 휴일아침 아침겸 점심[감자수제비] (0) | 2014.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