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과 감동의 교회

세상사는얘기/소요유소요유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23. 10. 29. 12:46

본문

사랑과 감동의 교회

미국 미조리(Missour)주 어느 시골마을 작은 미용실. 그날 따라 많은 손님이 몰려들었다. 그런데 손님마다 하나같이 삭발을 요구했다. 미용사는 그 사연이 궁금했다.

손님은 마을의 50여명 출석하는 작은교회 신도였다. 처음 미용사는 이상한 광신도라고 생각했다. 사연인즉슨 교인으로부터 사랑받던 여학생이 암 수술을 하고 항암치료까지 마쳤다. 하지만 교회에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목사님과 몇몇 성도가 심방을 갔다. 박박 밀어버린 머리 때문에 창피해 외출을 못한다는 소녀였다.

교회에 돌아와 여러 성도와 의논한 끝에, 교인 모두 머리를 깎기로 결정했다. 그 이야기를 듣고 감동을 받은 미용사는 방송국에 연락했다. 여학생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자고.

주일날, 엄마는 소녀를 간곡히 설득하여 모자를 씌워 교회로 데리고 나왔다. 방송국에서는 취재진이 미리 대기했다. 교회 문을 연 순간, 50여명 까까머리를 본 소녀의 눈은 커졌다. 모자를 벗어야 되나 잠시 망설이던 소녀는 결국 모자를 벗었다. 중계하던 리포터가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크리스천이 아닙니다. 언젠가 내가 교회를 나간다면 이런 교회를 나가고 싶습니다."

방송을 보던 많은 사람도 눈물을 닦았다. 사랑은 감동의 꽃을 피운다. 감동은 마음의 문을 여는 열쇠다. 바위같은 마음도 녹이는 활활 타는 용광로가 되고, 빙산같은 마음도 녹이는 따스한 봄바람이 된다.

요즘같은 세상, 이같이 사랑과 감동의 교회가 그립다.


|박종국참살이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