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래디쉬 김치 & 피클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1. 15. 08:37

본문

728x90

 

빨간무~ 래디쉬~~  래디쉬는 가끔 샐러드 해먹을때 장식용으로만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래디쉬를 이용해서 김치와 피클을 담가봤어요~

래디쉬는 빨간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라이코펜은 항산화, 노화방지 및 혈액순환 개선, 고혈압 개선, 천식및 폐질환예방,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피부노화방지 및 미용효과등 아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재 료

래디쉬 5키로, 쪽파 1단, 소금

 

양념장

고추가루 2컵반, 새우젓 반컵, 까나리액젓 반컵, 찹쌀풀 반컵,

매실청 반컵, 다진마늘, 다진생강, 소금

 

 

 

 

 

 

 

1. 래디쉬는 다듬어서 소금에 절여 놓았다가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2. 쪽파는 4~5cm정도의 길이로 썰어 주세요~

 

 

 

3. 위 양념장 분량대로 김치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재료는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

 

 

 

 

 

4. 래디쉬와 쪽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잘 버무려주면 됩니다.

 

 

 

김치통에 담아서 하루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었어요~ ^^

 

 

 

 

3~4일후쯤 꺼내 먹으니~  먹기 딱 좋네요~

래디쉬로 담근 김치는 처음인데~  은근 밥도둑입니다.  ^^

빨간색이 너무 예뻐요~

 

 

 

 

 

다음은 래디쉬피클입니다.

물10컵, 식초 5컵, 설탕 5컵에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한김 식힌 후 다듬은 래디쉬에 부어만 주면 완성입니다. ^^

피클을 담아놓고~  하루만 지나도 빨간빛이 빠져나오네요~

색감이 너무 예쁘죠?

이대로 선물해도 넘 좋을거 같아요~

 

 

 

이 피클은 김밥먹을때 같이 먹어도 괜찮고~

피자나 치킨먹을때~  먹어도 맛있는거 같아요~

 

 

 

 

 

[맛있는 행복 요리방] 바로가기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바둑이친구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