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빨간무~ 래디쉬~~ 래디쉬는 가끔 샐러드 해먹을때 장식용으로만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래디쉬를 이용해서 김치와 피클을 담가봤어요~
래디쉬는 빨간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라이코펜은 항산화, 노화방지 및 혈액순환 개선, 고혈압 개선, 천식및 폐질환예방,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피부노화방지 및 미용효과등 아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재 료
래디쉬 5키로, 쪽파 1단, 소금
양념장
고추가루 2컵반, 새우젓 반컵, 까나리액젓 반컵, 찹쌀풀 반컵,
매실청 반컵, 다진마늘, 다진생강, 소금
1. 래디쉬는 다듬어서 소금에 절여 놓았다가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2. 쪽파는 4~5cm정도의 길이로 썰어 주세요~
3. 위 양념장 분량대로 김치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재료는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
4. 래디쉬와 쪽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잘 버무려주면 됩니다.
김치통에 담아서 하루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었어요~ ^^
3~4일후쯤 꺼내 먹으니~ 먹기 딱 좋네요~
래디쉬로 담근 김치는 처음인데~ 은근 밥도둑입니다. ^^
빨간색이 너무 예뻐요~
다음은 래디쉬피클입니다.
물10컵, 식초 5컵, 설탕 5컵에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한김 식힌 후 다듬은 래디쉬에 부어만 주면 완성입니다. ^^
피클을 담아놓고~ 하루만 지나도 빨간빛이 빠져나오네요~
색감이 너무 예쁘죠?
이대로 선물해도 넘 좋을거 같아요~
이 피클은 김밥먹을때 같이 먹어도 괜찮고~
피자나 치킨먹을때~ 먹어도 맛있는거 같아요~
| [스크랩] 겨울 밥상 준비, 아이 김치 담그기 (0) | 2013.11.15 |
|---|---|
| [스크랩] 돼지고기 계란 장조림 (0) | 2013.11.15 |
| [스크랩] 우리 흰 우유로 만든 초간단 아침 메뉴 (0) | 2013.11.14 |
| [스크랩] 수삼 흰살생선죽 (0) | 2013.11.14 |
| [스크랩] 오삼콩 불고기 (0) | 2013.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