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추운날엔 얼큰한 매운탕 어떠세요? 우럭 매운탕~^^

요리조리쿡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13. 11. 25. 11:51

본문

728x90

 

 

 

오늘은 우럭 매운탕을 끓여 봤담니다~ ^^

 

 

<오늘의 재료>

 

우럭, 모시조개, 무우, 대파, 청양고추, 콩나물, 두부, 미나리,

간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소금, 후추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만들어 보아요~

 

 

 

 

1. 끓는물에 무우를 넣고 푹 익혀준다.

 

 

 

 

 

 

 

2. 여기에 고추장을 풀고  우럭, 내장, 모시조개를 넣고 끓여준다.

 

 

 

 

 

 

3. 국물이 우러 날 동안 야채를 손질 해 둔다.

 

 

 

 

 

 

 

4. 고춧가루를 넣은 다음, 콩나물과 대파, 청양고추를 넣는다.

 

 

 

 

 

 

 

5.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다음 한번 더 끓여준다.

 

 

 

 

 

 

 

6. 마지막에 두부와 미나리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

 

 

 

 

 

 

 

 

 완성~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우럭의 부드러운 살맛이 아주 좋은걸요? ㅎㅎ

출처 : 좋은글과 좋은음악이 있는곳
글쓴이 : 라휄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