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도 아름다운 꽃처럼 색깔을 지닌다

세상사는얘기/삶부추기는글

by 박종국_다원장르작가 2023. 12. 21. 15:56

본문

말도 아름다운 꽃처럼 색깔을 지닌다

장애를 극복하고 대통령에 당선된 프랭클린 루스벨트. 그는 임기 중 경제공황을 뉴딜정책으로 해결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그가 처음 장애를 얻고 휠체어를 타고다니게 된 때는 정치가로서는 젊다 못해 어린 나이인 39세 때였다.
절망에 빠진 그가 방에서만 지내는 걸 지켜보던 아내 엘레나는 비가 그치고, 맑게 갠 어느 날, 남편의 휠체어를 밀며 정원으로 산책하러 나갔다.


아무 말 없이 하늘만 쳐다보는 루스벨트에게 엘레나가 말했다.
"비가 온 뒤에는 반드시 이렇게 맑은 날이 옵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예요. 뜻하지 않은 병으로 다리는 불편해졌지만, 그렇다고 당신 자신이 달라진 건 하나도 없어요. 여보, 우리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
루스벨트는 헌신적으로 간호하는 엘레나에게 말했다.
"이렇게 장애를 가졌는데 그래도 나를 사랑하겠소?"
루스벨트의 질문에 엘레나는 웃으며 대답했다.
"아니 무슨 그런 섭섭한 말을 해요?내가 지금까지 당신의 두 다리만을 사랑하는 줄 알아요?"


엘레나의 이 말에 루스벨트도 함께 웃었다.
결국, 엘레나의 헌신적인 사랑과 따뜻한 말 한마디로 루스벨트는 큰 용기를 얻었다.

사람은 누구나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다는 말을 한다. 아주 흔한 말이고, 때로는 너무 쉽게 내뱉는 말이다.
그러나 그 말에 담긴 의미는 대단히 무겁다.
모든 걸 포기하고 절망에 빠진 사람에게 기적과 같은 반전을 주는 엄청난 응원이기 때문이다.

사랑이 담긴 말 한마디, 진심이 담긴 손짓 하나로 얼마든지 절망을 희망으로 만든다.

|박종국참살이글

'세상사는얘기 > 삶부추기는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촛불 하나의 교훈  (2) 2023.12.22
점방, 동네구멍가게  (0) 2023.11.23
진정한 삶의 매력  (1) 2023.11.15
항상 건강유의하세요  (0) 2023.11.10
수수하게 좋은 날  (0) 2023.11.08

관련글 더보기